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여행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아이들과 방문하면 최소 4시간 각오해야하는 알찬 구성! (Jeju Aerospace Museum in Korea)

by 땡꿍쏘울 2020. 9. 2.
728x90

제주에는 특색있는 박물관들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이미 소개해본 자연사박물관과 제주 감귤박물관뿐 아니라 지나가다가 본 김박물관도있고 지금은 무료개방중인 테디베어박물과 딸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키티박물관 등등 정말 볼거리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볼것 체험할것도 많고 교육적으로도 정말 도움이 될만한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을 소개해봅니다.

https://doanything79.tistory.com/35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 제주시 제주공항근처 ��

 제주공항과 가까운 제주시는 구제주와 신제주로 나뉘는데 두곳은 차로 10~15분정도 거리를 두고 위치해있습니다. 신제주가 이름답게 좀 나중에 구성되었는지 두곳을 모두 방문해 보면 구제주��

doanything79.tistory.com

https://doanything79.tistory.com/42

제주도[서귀포 감귤박물관] 제주감귤의 역사와 재배 품종까지 배울수 있는 곳! 아이와 함께 강추

8월 초 처형 식구가 놀러 온 기간 중 조카들이 2명이 있어서 딸아이와 함께 서귀포 감귤박물관에 방문을 했습니다. 처형 가족은 저희가 정착하기 전 한달 살기를 할 때도 겸사겸사 놀러왔었기에

doanything79.tistory.com

 

저희 가족은 4월 제주 입도후 벌써 2번째 방문인데요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최소 4시간.. 저희 같은 여행자가 아니면 그 이상도 체류?할 수 있는 규모와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다만 좀 아쉽다면 코로나로 일부 전시관과 체험관이 운영을 안한다는것! 하지만 그래도 4시간은 거뜬하다는 사실!!

 

 

 

위치는 잘 알려진 오설록 근처에있는데 아이들과 함께라면 오설록보다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을 메인으로 이지역을 방문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 218 Nokchabunjae-ro Andeok-myeon Seogwipo-si, Jeju, South Korea)

 

 

박물관 밖에는 좀 오래된 전투기?들이 전시되어있는데 여기는 뭔가 제 고향 인천에있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왠지 고향의 느낌이 납니다 ㅋ

 

 

지금은 방문하시면 코로나로 인해 몇가지 전시와 체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할인된 요즘으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8.30) 아직 수도권도 2.5단계수준이 아니여서 나름 정상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박물관에 입장을 하면 로비에서부터 우주의 냄새를 맡을수 있는데 사실 우리나라의 것!!이 거의 없다는것이 저로서는 조금은 안타깝네요 우리나라도 빨리 우주 강국이 되길 기원해 보면서 관람을 시작합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의 2층 테마관은 일부가 운영을 중단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중력가속도 체험기구를 체험해보고 싶은데... 두번째 방문에서 운영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테마관은 사회적 거리 유지가 가능한 전시관 위주로 운영되고있었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 답게 승강기도 우주선에 탑승하는 느낌을 살려주는 센스!! 일단 아이들 특히 남자아이들은 승강기 문에도 환호하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ㅋ 물론 저도 속으로 환호했습니다 ㅋ

 

 

2층에는 테마영상관들이 위치해 있는데 이날도 역시 코로나때문인지 한가한 모습입니다. 5D써클비전을 관람할때는 저희 가족3명과 1명의 관람객 총 4명이 관람을 했습니다. 

 

 

2층 운영을 하지 않고 있는 체험관들...

 

 

2층에서 보면 1층에 전시되어있는 비행기들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좀 오래된 비행기를 비행사복장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테마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태양계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문제풀이까지 할수 있는 테마관, 아직 아이가 미취학이지만 나름 설명을 잘듣고 문제를 푸는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초2~3이상이 되면 정말 유익한 내용일것 같습니다.

 

 

2층에는 사진에 다 담지 못했지만 작은 키즈 카페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딸아이는 여기서 가장오랜 시간을 놀았는데 아이들은 역시 노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약 2시간을 논것 같네요^^

 

 

그리고 우주개발에 대한 테마관이 있어서 아이들이 우주에 대한 꿈을 갖기 좋은 전시물들이 많이있습니다. 여기서도 우리나라의 역할이 없다는게 아쉬움으로 다가오네요.. 우리딸 시대에는 우주 강국은 아니어도 명함정도는 내밀수 있는 수준이 되길 기원합니다.

 

 

천문 우주관에서는 별자리와 천문학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역시 저희 딸입장에서는 천문학 보다는 본인의 별자리를 찾아 스크린에 띄워보는것을 좋아하네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크게 10개 테마로 볼 수 있는데 안내된 테마대로 관람을 하다보면 시간이 금방가는 것을 느낄수 있을만큼 알찬 박물관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사진에는 다 담지 못했지만 비행기를 운전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과 드론 운전 시뮬레이션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내용이 가득차 있는 박물관입니다.

 

 

제주에 살면서 아이와 함께 제주의 특색있는 박물관들을 모두 돌아보는 것이 버킷리스트중 하나입니다. 제주항공박물관은 짧은 기간에 벌써 2번이나 방문했을만큼 재미있고 유익한 박물관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이와 제주에 방문하신다면 반나절 정도 시간 할당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단 연인끼리 오신다면.. 오설록가서 이쁜사진 찍어보시는것을 권해봅니다^^(개인적 의견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