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식당

제주대학교 앞 [콘킹부대찌개] 대학시절 생각나게 하는 공기밥 무한리필(Jeju-do Recommended Restaurant)

by 땡꿍쏘울 2020. 9. 5.
728x90

아내와 제주대학교쪽에 갈일이 있었습니다. 제주대학교는 1951년 제주향교 명륜당에 설립한 제주대학원을 모체로 1951년 설립된 제주에서 가장큰 대학교인데.. 가는길에 펼쳐진 제주대벚꽃길은 내년봄이 기대될만큼 큰벚꽃나무가 길게 심어져있습니다. 벚꽃들인 학교 안쪽까지 이어지는데 제주대학생들은 벚꽃놀이 따로 갈필요 없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내와 일을보고 점심시간이 되어서 오랫만에 대학 식당가에서 식사를 해보기로합니다. 학교앞 상가단지들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아내와 제가 좋아하는 부대찌게 식당이 있어서 들러보았스빈다.

 

1.식당명 : 콘킹 부대찌게

             제가 알고있던 부대찌게 프렌차이즈 킹콩부대찌게를 연상케하는 이름이여서.. 혹시 인용을 했나??했지만 역사를 보니 그렇지는 아닌듯합니다^^ 

 

 


2.위치 : 제주 제주시 제주대학로7길 5-2(Jeju Daehangno 7-gil, Jeju-si, Jeju-si 5-2)

          제주대학교 정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가가 몰려있는 곳에 있는데 앞에 펼쳐진 넓은 길이 대벚꽃길입니다. 내년 봄에 여기로 벚꽃놀이 와야겠습니다.

 

 

 

3.방문날짜 : 20년 9월 1일


4.방문시간 : 오전 11시 30분

 

5.인원 : 어른 2명 

 

6.날씨 : 마이삭이 오기전입니다. 하늘에는 구름이 짠뜩끼어 있었고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합니다.

 

 


7.메뉴 :

 #주요메뉴 : 부대찌개 8,000원 / 통김치부대전골 8,000원 / 모듬사리 5,000원, 모듬햄 3,000원, 모듬떡 2,000원, 라면사리 1,000원, 당면사리 1,000원, 공기밥 1,000원

 

 


8.원산지 :

 #주요원산지 : 돼지고기, 쌀 국내산 / 두부,배추김치(배추,고춧가루) 중국산


9.주문음식 : 부대찌게 2인분  16,000원 + 모듬떡 사리 2,000원 = 18,000원

 

10.기본반찬 : 양배추셀러드, 김치, 어묵

                  부대찌게 먹을때는 반찬을 잘먹지 않아서 저에게는 반찬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반찬으로 나온 김치도 부대찌게에 넣어서 같이 끓여먹던 기억이 나네요.

 

 

 

11. 메인요리 : 부대찌게의 생명은 역시 푸짐함~인것 같습니다. 부대찌게 역사가 우리나라 선배님들의 배고픈시절부터 시작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도 배고픈 자취생시절부터 부대찌게를 매우 좋아했던 기억이있는데 부대찌게의 경우 실패확률이 적은 음식중 하니인것 같습니다. 콘킹부대찌개 역시 아내와 맛있게 먹고 왔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제가 워낙떡을 좋아해서 추가주문한 떡모듬 사리 일반떡과 함께 치즈와 고구마떡사리가 함께나오는데 고구마와 치즈사리도 좋지만 역시 저는 그냥 밀떡이 가장 맛있는것 같습니다. 밀떡을 좋아하다보니.. 자연히 떡볶이 매니아가 되었습니다.

 

 


12.주전자 / 물티슈 : 다이소에서 살수 있을것 같은 플라스틱 물통과 일회용 물티슈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13.와이파이 : 와이파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로 비번도 없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커피 : 제기억에는 대학가 식당에서 무료! 믹스커피 자판기를 본기억이 별로 없는데(제 기준입니다.) 무료 커피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덜하지만 대학시절 1일 3믹스커피 먹던시절이 있었는데.. 커피 무료제공이라니... 상대적으로 착한식당같이 느껴지네요 ^^;;

 

 


15.매장사진 : 매장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좀 이른시간인데도 불구 공사현장이 있는지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로 매장시 붐벼서 찍지 못했습니다. 요즘 어딜가나 텅빈(저희가 일찍 방문한 영향도 있지만)식당만 보다가 손님들로 붐비는 식당을 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16.테이블수 좌석수 : 4인석 17테이블 68석

 

17.주차장 : 상가옆 넓은 공터가 있어서 자유롭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공용으로 사용하는 장소입니다.

 

 


18.화장실: 매장내에는 화장실이 없고 상가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19.영업시간 : 평일 09:00~21:00, 주말 09:00~14:00


20.명함 :

 

총평 : 오랫만에 아내와 캠퍼스 낭만스토리??를 찍어볼 수 있었습니다. 아내가 학교를 옮겨 같이 졸업하지는 않았지만 나름 선후배 관계였는데 오랫만에 대학캠퍼스에 들르니 뭔가 옛날로 돌아간 느낌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부대찌게맛도.. 뭔가 더 맛있었는데... 맛도 좋고 라면사리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공기밥을 무한리필하는 콘킹부대찌게.. 학생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식당이다~ 라는 생각이네요.. 저도 자취시절 공기밥 무한리필 김치찌게집에서 1인분에 공기밥 3개씩 먹던 기억도 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