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식당

제주시 아라일동 소고기 사시미가 맛있었던[칠프로칠백식당] (roast beef restaurant on Jeju Island, Korea)

by 땡꿍쏘울 2020. 9. 3.
728x90

딸아이가 장염을 회복하고 입맛이 없는것 같아서 좋아하는 소고기를 먹으러 갑니다. 제주에 살면서 무수히 많은 흑돼지 전문점은 다녀봤으나, 소고기 전문점은 방문했던 기억이 없어서 여기저기 검색하던 도중! 소고기보다는 소고기 사시미가 맛있어 보이는 식당이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아이 핑계로 소고기 사시미를 먹어본 날이였습니다... 아내가 비싸서 잘 안사주거든요^^;;

 

1.식당명 : 칠프로칠백식당아라직영점

              매장명이 칠프로칠백식당인 이유.. 바로 특수부위 7%라고 하는 안창살,살치살,갈비살..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식당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좋은 부위만 취급한다~~ 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2.위치 : 제주 제주시 아란9길 6-5 1층 (6-5 Aran 9-gil, Jeju-si, Jeju-si)

           위치는 아라동 아파트단지 중앙상점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15분거리인데 주변분들이 자주 찾을수 있는 위치네요^^

 

 

 


3.방문날짜 : 20년 8월 29일


4.방문시간 : 오후 5시 00분 

 

5.인원 : 어른 2명 아이 1명

 

6.날씨 : 덥고 습한날씨였는데 하늘에 구름이 잔뜩껴있었습니다. 

 

 


7.메뉴 :

 #주요메뉴 : 칠백한우모둠 34,000원 / 칠백한우육사시미 29,000원 / 칠백된장찌개 2,000원 / 곤드레밥 2,000원 / 짱아찌국수 5,000원  

                점심메뉴(한우국밥 7,000원 / 한우민찌비빔밥 7,000원 / 한우 맛보기 수육 8,000원)

 

 


8.원산지 :

 #주요원산지 : 한우모둠, 등심, 안심, 육사시미, 한우수육 등등 대부분의 원산지가 국내산이였습니다! 신토불이야~~

 

 


9.주문음식 : 칠백한우모둠 34,000원 2人 + 칠백한우육사시미 29,000원 + 칠백된장찌개 2,000원 + 곤드레밥 2,000원 + 짱아찌국수 5,000원  = 106,000원 (육사시미는 정말 간절하게 부탁해서 얻어낸 메뉴입니다^^)


10.기본반찬
: 고추절임? 깍두기, 겉절이,파무침, 노란색 소금과, 육사시미소스

 

 

소금이 좀 특이한 색을 띄는 소금이였습니다. 맛도 괜찮았습니다. 육사시미 소스도 육사시미와 찰떡궁합을 맛볼수 있는 조합이였습니다.

 

 

 

11. 메인요리

@육사시미 때깔좋은 한우 육사시미가 서빙되었습니다. 사실 딸아이 기력회복을 위해 소고기를 먹으러 왔는데 먼저 서빙된 육사시미의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 육사시미는 4~5일정도 지나면 찰기가 없어진다고 하는데 신선한 육회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식감과 맛이 좋았습니다.

 

사실 소주 한잔이 땡기는 순간이였지만 제주와서 간간히 맥주만 먹고있어서 육사시미의 맛 그대로만 즐겨봅니다^^

 

 

그리고 소고기의7%만?? 나온다는 안창살,살치살,갈비살이 서빙되어 나옵니다. 땟갈부터 신선하다~라고 느낄수 있는 비주얼이네요 맛은 궂이 설명안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한우 소고기의 맛은 굽는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실패없는 메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칠프로칠백식당만의 독특한 메뉴가 2가지 있는데 곤드레 비빔밥과 짱아찌 국수... 곤드레 비빔밥은 2천원..의 단가를 자랑합니다^^ 전문점이 아닌만큼 고퀄리티는 느낄수 없었지만 2천원이면 먹을만하다~라고 생각이듭니다.

 

 

칠백된장찌게.. 찌게는 정말 잘끓였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잘 끓였는데 곤드레 비빔밥과 함께 맛있게 먹었던 기억입니다.

 

 

짱아찌국수는 저와 아내의 의견이 좀 갈렸는데 아내는 냉면과 비슷한데 맛있다~라고 말씀을 하셨고.. 저는 뭔가 입에 착달라붙지 않는 새콤함이 맛이 좀 애매한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아내가 맛있게 먹었다고 하니 됐죠뭐 ㅋㅋ

 

 


12.주전자 / 물티슈 : 한라산소주광고 플라스틱 물병과 일회용 물티슈가 제공됩니다.

 

 


13.와이파이 : 와이파이는 없는듯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저같은 저가요금제 사용자에게는 정말 중요한데요^^

14.커피 : 아쉽게도 커피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기먹고 달달한 믹스커피 한잔... 정말 좋아하는데요


15.매장사진 : 이날도 좀 이른시간에 방문을 해서그런지 저희 테이블만 손님이 있었습니다. 요즘음 외식을 한다면 식사시간 피해서 가고 있습니다. 

 

 


16.테이블수 좌석수 : 4~5인석 8개, 8~10인석 1개 50석정도 있습니다.

 

17.주차장 : 매장건너편에 공용주차장이 있었습니다. 경쟁률이 좀 있지만...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자리가 없어서 길옆에 주차를 했습니다.

 

 


18
.화장실 : 남녀 공용화장실 있습니다. 내부는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었습니다.

 

 

 

19.영업시간 : 매일 12:00 ~ 23:00 (일요일 휴무, 14:00~17:00 브레이크 타임)

 

20.명함 :

 

총평 : 육사시미와 한우소고기 모두 품질이 좋아보였습니다. 특히 오랫만에 먹는 육사시미는 먹어본 식당중에도 괜찮은 수준이였던것 같습니다. 소고기도 맛있게 먹고왔는데 메뉴가 단순한 만큼 서빙되는 음식에 더욱 정성을 담는듯합니다. 하지만!! 짱아찌국수는 정체성을 찾아야겠고(아내는 맛있다..하셨습니다.) 소고기라면을 추라고 메뉴에 넣어보면 어떨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었습니다.(고향에 가성비 좋은 단골 소고기집에 소고기 라면이 있었는데.. 비싼 소고기 먹고 꼭 소고기라면으로 입가심 하고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