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식당

제주공항 근처 고기국수 식당[만세국수] 순대는 별로였던..

by 땡꿍쏘울 2020. 9. 7.
728x90

 

 

이날은 딸아이 생일이였는데 아내와 함께 볼일을 보고 집에 들어가기전 점심을 해결하고자 메뉴선택을 하던중 새건물에 고기 국수집이 있어서 방문해 보기로 합니다. 알아보니 새로생긴곳이 아니고 이전을 했다고합니다.

 

고기국수도 제주에서 유명한 메뉴중 하나인데 저희 부부는 어느덧.. 현지인화 되어가는지 입도이후 육지에서 손님이 와야 한번씩 가서 먹는 메뉴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날은 아내가 국수가 땡겼는지 방문해보기로합니다. 제주도 입도해서 아내랑 둘이먹는 첫번째 고기국수입니다^^

 

1.식당명 : 만세국수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저희가 손님이 오면 모시고 갔던 형제국수 옆에 있던 국수집이였습니다. 집에서도 가까운 위치였는데 있었는지 잘 몰랐네요

 

 


2.위치 : 제주시 연삼로 437

 

 

 


3.방문날짜 : 20년 9월 3일


4.방문시간 : 오전 11시

 

5.인원 : 성인 2명

 

6.날씨 : 태풍 마이삭이 지나간 맑은 날씨 가을이 점점 다가온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날씨였습니다. 아내와 일보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7.메뉴 :

 #주요메뉴 : 고기국수 7,000원 멸치국수 6,000원 국밥(내장) 7,000원, 고기국밥 7,000원

                찹쌀순대 7,000원, 아강발(미니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5,000원 물만두 7,000원

                콩국수 7,000원 냉국수 6,000원          

 

 


8.원산지 :

 #주요원산지 : 돼지고기, 사골, 내장,배추 국내산 / 아강발 스페인산 / 콩,고추가루 중국산

 

 


9.주문음식 : 고기국수 7,000원 + 고기국밥 7,000원 + 찹쌀순대 7,000원 = 21,000원


10.기본반찬 : 깍두기, 배추김치, 청양고추, 쌈장

                 국수집 답게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매우 맛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국수와 잘어울리는 반찬입니다. 청양고추는 매우 매웠습니다.

 

 

 

11. 메인요리

@ 순대.... 왜 이날따라 순대가 땡겼는지 소식가족인지라 고기국수와 국밥만으로도 충분히 먹을수 있었는데 아내가 고기국수가 땡겼다면.. 제가 순대가 땡겨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특이했던점은 순대안에 찹쌀이 가득들었다!!라는점.. 그런데.. 순대에서 잡내가 좀 났다는게 흠이였습니다.

 

 

안쪽에 찹쌀은 식감도 좋게 만들었으나... 잡내로 아내는 하나먹고 안먹었습니다. 물론 제주 스타일일수 있으나.. 왠만하면 음식 안남기는 저도 순대를 남겼다는... 제입맛에는 딱맞는 순대는 아니였습니다.

 

 

@ 고기국밥 저는 사실 이날 국수가 땡기지 않아서 국밥을 시켰는데 국밥은 맛이 괜찮았습니다. 고기의 양도 많았고 육수도 고기국수와 동일한 육수를 사용했는데 고기국수느낌을 살리며 국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고기국수집에서 국수만 먹어봤는데 제주에 살다보니 고기국밥도 먹어보네요^^ 7천원이면 가성비도 괜찮은 메뉴인것 같습니다.

 

 

@고기국수... 고기국수도 역시 먹을만 했습니다. 공항근처에 맛집이 있어서 제주방문하면 오며가며 맛보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식사를 하면서 찾아보니 본점이 따로 있는 역사가 있는 고기국수집이였습니다. 

 

고기국수하면 역시 들어가는 고기의 맛과 양 그리고 국물인데 제가가는 고기국수집마다 조금씩 특징이있는것 같습니다.

 

역시 자주가는 고기국수집과는 또다른 맛의 고기국수를 먹어보았는데,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다 다른것은.. 당연한듯 합니다.

 

 

 


12.주전자 / 물티슈 : 새로 이전개업한 가게답게 새 플라스틱 물병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물티슈는 요청하면 제공하는듯 했습니다.

 

 


13.와이파이 : 오픈된 와이파이 존재!! 조만간 요금제를 더 낮춰볼까 고민중입니다^^ 제주는 제주와이파이라는 공공와이파이도 존재하는데 막 잘터지지는 않지만 급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커피 : 믹스커피와 아메리카노 자판기 모두 있었습니다. 저는 믹스스타일 아내는 아메리카노 스타일이라 저희 부부에게는 좋은 옵션이네요^^

 

 


15.매장사진 : 오픈초라그런지 저희가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이 없었지만 새단장한 매장답게 깨끗하고 넓은 매장을 보유했습니다. 안쪽으로는 홀도 있어서 단체로 방문한다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16.테이블수 좌석수 : 매장 4인석 24테이블 + 별도홀 4인석 21테이블 = 180석!  /  정말 큰규모로 확장 이전했네요^^

 

17.주차장 : 매장앞 넓은 주차장을 보유!! 편하게 주차하고 식사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제주에서는 주차도 매우 중요한 옵션중 하나입니다.

 

 


18.화장실 : 남녀 분리 화장실 있습니다. 역시 새단장답게 깨끗함을 자랑?? 합니다^^

 

 

 

19.영업시간 : 매일 09:00 ~ 05:00 (365일 연중무휴!! 언제나 방문 가능한 식당입니다.

 

20.명함 :

 

 


#총평 고기국수와 고기국밥은 그래도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고기국수 특유의 구수함이 있어서 나름 괜찮다~라고 말할 수 있지만..순대는 저희 부부입맛에는 잘 안맞는것 같았습니다. 약간 고기냄새가 나는것이 제주 스타일일수도 있으나.. 냄새를 잡아주면 정말 훌륭한 순대가 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제주에 여행오시면 가장 유명한 자0국수를 많이 가시는데 기다리는것 싫어하시고 편한 주차원하시면 방문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