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식당

제주 곽지 협재 해수욕장 방문시 꼭 들러보는 보말 칼국수 전문점 [담다]

by 땡꿍쏘울 2020. 10. 9.
728x90

어머니가 방문하셨습니다. 저희 가족 입도후 첫방문이시네요^^ 태풍 영향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었지만 제주 바다보여 드리기 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장소는 제주 서쪽 곽지와 협재 해변쪽으로 가보았는데 생각해보니 지난 6월 장인 장모님께서 오셨을때도 비슷한 코스로 여행을 시켜드린 경험이 있네요.... 뭔가 육지분 오시면 돌아보는 코스가 생기는듯 합니다

 

 

1.식당명 : 담다

 

담다는 보말칼국수 전문점입니다. 저희 가족이 입도했을때 유명 보말칼국수집에 가려다가 사람이 많아 다른 식당 찾던중 발견?한 식당인데 맛이 괜찮아 곽지나 협제에서 칼국수 먹고 싶을때 항상 들러보는 식당입니다.

 

 


2.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4길 8

 

제주 담다는 협재해수욕장에서 마을쪽으로 조금 들어간 위치에 있습니다. 

 

 

 


3.방문날짜 : 20년 10월 8일

 

4.방문시간 : 오후 1시

 

5.인원 : 어른 4명 아이 1명 총 5명

 

6.날씨 : 태풍의 영향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씨였지만 하늘은 맑음이였습니다. 차에 타고 있으면 햇살이 따가울 만큼 강한 햇빛도 있었습니다.

 

 

7.메뉴 :

 #주요메뉴 : 전복 보말칼국수 9,000원 / 전복 보말죽 12,000원 / 닭 칼국수 8,000원 / 전복 보말전 10,000원 / 수제 고기,김치 만두 6,000원

 

 

8.원산지 :

 #주요원산지 : 닭 ,고기, 매생이, 전복 = 국내산 / 보말 = 제주산

 
9.주문음식 : 전복 보말칼국수 9,000원 × 3 = 27,000원 + 전복 보말죽 12,000원 전복 + 보말전 10,000원 = 총 49,000원

 

10.기본반찬 : 겉절이 김치, 오징어 젓, 깍두기, 간장 무말랭이?

 

일본에 오래살았던 누나는 간장 무말랭이?가 입에 맛는지 두어번 리필에 먹었습니다, 겉절이 김치는 식당에서 직접 담근 김치인데 칼국수와의 캐미가 참 좋았습니다.

 

 

 

 

11. 메인요리
@ 전복보말전 담다에서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전복과 보말 그리고 매생이까지 반죽해서 만든 전복보말전은 다른 메뉴와 함께 추가로 주문해서 먹어보는것도 추천해 봅니다. 

 

 

@ 전복 보말칼국수 담다 식당의 메인 메뉴입니다. 저는 전복과 보말보다는 매생이가 들어있어 더욱 좋아하는 메뉴인데 매생이로 뭔가 걸죽해진 국물맛이 정말 진국입니다. 그리고 제주에서는 왠만한 요리에 다 들어가는? 전복 한마리가 들어있습니다.

 

 

@ 전복 보말죽 딸아이가 좋아하는 전복죽! 국수 종류를 좋아하지만 전복죽을 워낙 좋아해서 식당에 전복죽 메뉴가 있으면 무조건 시키고 보는 딸아이 덕분에 저희 부부도 전복죽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제가 다녀본 식당들과 비교하면 전복양이 좀 적긴하지만 맛은 괜찮아서 나름 만족스러운 메뉴입니다.

 

 

 


12.주전자 / 물티슈 : 플라스틱 물병과 일회용 물티슈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13.와이파이 : 재방문인지라 자연스럽게?? 잡히는 와이파이^^, 잘 터지는 와이파이 존재합니다!

 

 

 


14.커피 : 믹스커피와 블랙커피를 먹을 수 있는 자판기가 있습니다. 이날 뭔가 믹스커피가 좀 싱거웠던 기억입니다;;

 

 



15.매장사진 : 4인용과 2인용 식탁이 함께 있어서 여럿이서 방문한다면 6인용 식탁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16.테이블수 좌석수 : 4인 7석 = 28석 + 2인 7석 = 14석 = 총 42석

 

17.주차장 : 매장앞 주차장이 있지만 주차대수가 3대라서 바쁜시간에 방문한다면 길가에 찾아서 주차를 해야합니다.


18.화장실 : 남녀 분리화장실 있습니다.

 

 



 

19.영업시간 : 매일 08:00 - 18:00 마지막주문은 17시까지 (일요일 휴무)

 

20.명함 :


총평 저희 가족 제주입도후 아직까지는 가족들만 방문을 했지만 방문시 곽지나 협제에서 점심 식사를 한다면 꼭 들르는 식당입니다. 아주 맛있다~! 라는 느낌 보다는 실패없는 메뉴선택이다!라는 생각에 재방문을 하고 있는데요,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들이 누구나 만족하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인것 같습니다. 특히 보말전은 보말국수와 함께 반찬처럼 먹으면 참 좋은 메뉴인것 같습니다.

 

늦은 점심에 여럿이서 급하게?식사를 하다보니 사진을 많이 못찍은것이 좀 아쉽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