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식당

제주시 연동 닭도리탕 + 곱창의 만남? [제마닭]식당 방문해보다

by 땡꿍쏘울 2020. 9. 24.
728x90

언젠가 지인에게 곱도리탕이라는 메뉴가 있다는것을 들었습니다. 닭도리탕에 곱창을 넣은 음식인데 나름 맛이 괜찮다고해서 기회가 되면 가봐야지..라고 생각하던 중에, 제주시 연동에 볼일이 있어서 나갔다가 일을 마치고 점심으로 곱도리탕을 먹으러 방문해 보았습니다. 

 

곱창은 제주와서는 처음 먹는날이라 뭔가 기대가되는 메뉴이기도 했습니다^^

 

1.식당명 : 제마닭

 

여기저기 찾아보니 제마닭은 제주마농닭도리탕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저는 제주마당에서 키운 닭인줄 알았습니다;; 좀 더 읽어보니..제주산 피톤치드 닭과 저온숙성 다데기로 맛을냈다고 하네요

 

 


2.위치 : 제주 제주시 연동 294-84

 

저희 부부가 요즘 자주가는 연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동에는 제주자치 도청이 있어서 공무원들이 많은 동네인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공무원 공부좀 해볼껄 그랬습니다;;;

 

 


3.방문날짜 : 20년 9월 24일


4.방문시간 : 오전 11시 20분 경

 

5.인원 : 저와 아내 성인 2명

 

6.날씨 : 요몇일 비도 가끔씩 오는 흐린날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주말쯤에는 화창한날 기대해봅니다.

 

 

 


7.메뉴 :

 #주요메뉴 : 닭도리탕 소 22,000원 중 29,000원 대 36,000원 / 꽃도리탕 소 28,000원 중 38,000원 대 48,000원 / 곱도리탕 소 28,000원 중 38,000원 대 48,000원 

점심메뉴 뚝배기 닭도리탕 7,000원, 뚝배기 꽃도리탕 9,000원, 뚝배기 곱도리탕 9,000원

 

 

각종사리들이 있습니다. 사리에 꽃게가 가장 눈에 띄네요^^

 

 

 


8.원산지 :

 #주요원산지 닭,마늘,배추,쌀 국내산 / 고춧가루 국내산 중국산 혼합 / 대창 호주, 맥시코산 / 꽃게 중국산 / 참치 베트남산

 

 


9.주문음식 : 곱도리탕 소 28,000원 + 볶음밥 2,000원 = 30,000원

10.기본반찬 : 김치, 어묵, 상추샐러드,고추쫑???, 반숙 계란후라이

사장님의 반찬에대한 자부심이 강했습니다. 일단 김치는 마늘을 빻아 만든 마늘겉절이라고 했는데 풍미가 좋았습니다. 칼국수나 국밥이랑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릴만한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상추샐러드의 소스도 직접 개발한 소스라고 하네요.. 처음에는 안먹으려고 했는데 곱창과 함께 먹으면 맛이 잘어울려.. 한번 더시켜 먹었습니다.

 

 

 

11. 메인요리

@ 곱도리탕 저는 처음 먹어본 조합인듯 합니다. 닭도리탕과 곱창전골의 만남이라고 해야할까요... 

일단 국물맛이 괜찮았습니다. 생각보다는 맵지 않았는데 매운것을 좋아하지만 잘 먹지못하는?? 저희 부부에게는 딱 좋은 맵기 였습니다. 

 

사장님이 옆테이블 손님에게 설명하는것을 들어보니 매운맛을 조절해서 나오지는 않지만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매운 고추를 좀 더 넣어주신다고 하네요... 그러자 그테이블 손님이 약간 맵게를 주문합니다^^;;; 정말 어려운 주문을 하시네요 ㅋ

 

 

닭과 곱창은 초벌이 되어 나왔습니다. 조금만 끓여서 먹으면 되는데 요즘 이렇게 끓는 사진 움짤 찍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닭이 피톤치즈 닭이라고 하는데 닭에서 특별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제주산 닭이라 그런지 신선한 식감과 맛은 괜찮았습니다. 

 

다음은 곱창이 아닌 대창이라고 하는데 양은 좀 아쉬웠지만 대창의 맛을 즐기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마무리합니다. 처음에는 생각이 없었는데 메뉴에서 발견한 순간... 반사적으로 주문해 봅니다.

 

볶음밥에는 상추샐러드에 들어있던 소스를 넣어서 만든듯.. 비슷한 향이 났는데 독특한 맛이 꽤 괜찮았습니다.

 

 

 


12.주전자 / 물티슈 : 스테인레스 물병과 일회용 물티슈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물티슈가 동그랗게 말린상태로 압축되어있는게 특이했습니다.

 

 

 


13.와이파이 : 잘터지는 와이파이가 존재합니다.

 

 

 


14.커피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커피 옵션!! 연아의 멕심 커피가 있네요^^ 사장님이 야구팬이신지 싸인볼이 있네요

 

 



15.매장사진 : 약간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테이블이 갖췄습니다.

 

 

16.테이블수 좌석수 : 4인석 7테이블 = 28석 + 6인석 1테이블 = 6인석 , 총 34석

 

17.주차장 : 주차장은 없습니다. 연동 식당가에서 주차장 찾기 힘든것 같습니다.


18.화장실 : 남녀분리 화장실 존재

 

 

특이한점은 화장실 들어가는 길에 작은 세면대가 있는데 화장실에 가지 않더라도 가글을 할 수 있도록 사장님께서 설치했다고 하네요... 배려깊은 옵션인것 같습니다.

 

 

 

 

19.영업시간 : 매일 11시 00분 ~ 21시30분 (브레이크 타임 : 15시 00분 ~ 16시00분, 일요일 휴무)

 

20.명함 :


#총평 닭도리탕과 곱창전골... 둘다 제주에서는 처음 먹어본 메뉴입니다. 아직은 제주에 관광객처럼 살고 있는지라.. 메뉴 선택시 육지에서 먹던 메뉴들은 뒤로 밀려서 였던것 같네요^^ 오랫만에 먹게된 두가지 요리를 한번에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집에와서 찾아보니 택배로 주문도 받는 맛집이였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