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오늘

9월 6일 제주 오늘 온통 회색빛 제주 (Jeju Today)

by 땡꿍쏘울 2020. 9. 6.
728x90

오늘 제주는 하루종일 비가내리는 흐린날입니다. 다행히 하이선이 상륙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태풍영향권에서 벗어난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해없지 지나가길 기원해봅니다. 지난 태풍때 태어나서 처음... 바람이 무섭다는것을 느꼈거든요..

 

도심이라 별피해 없이 지나간듯하나.. 건너편 오피스텔의 창문이 사리진것을 목격도 했습니다. 파견은 보이지 않았으나 정말 큰일 날뻔한 일이네요.

 

창문이 사라진...

오늘의 하늘(SKY) 애월쪽에 지인을 찾아뵈었다가 해안로를 찾아가 봤습니다. 오후 1시경인데 하늘도 바다도 온통 잿빛투성이 입니다. 구름의 이동이 빠르지 않은것을 보니 아직은 태풍영향권은 아닌듯 합니다. 

 

 

 

 

오늘의 바다(SEA) 아직은 세지는 않지만 성난파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곽지해수욕장에서 가까운곳에 차세워놓고 바다구경하기 좋은 장소가 있는데, 날씨가 좋지 않아서 그런지 차를 세워놓고 바다를 구경하는 여행객들이 꾀 많이 있었습니다. 저멀리 곽지해수욕장을보니 이런날씨에도 물에 들어간 용감한 청년들을 볼 수 가 있었습니다^^ 역시 젊음이 좋네요

 

 

 

 

 

 

오늘의 한라산(HallasanMountain) 가깝지는 않지만 지인이 운영하는 한라산 중간산의 유스호스텔.. 단체 관광객을 받던곳이다 보니 4월부터 손님이 전혀 없다고 하네요... 사장님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셨습니다. 지인 소개로 지난 6월 알게 되었는데 그나마 잡혔던 예약도 취소되었다고 하시네요.. 어딜가나 코로나의 시름을 느낄수 있다는것이 좀 서글프네요

 

 

 



오늘의 날씨(Weather) : 폭우가 쏟아지지는 않지만 비가 계속해서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는 지난 마이삭이후 바람이 시원해지고 일교차도 커졌습니다. 제주 여행을 오신다면 가디건 꼭 챙겨오시는것 추천해 봅니다. 에어컨 강하게 틀어놓은 식당에 들어가면 꼭 필요하거든요..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도 찬바람이 붑니다.

 

 

 

 

 

오늘의 바람 (Wind) 바람이 아직은 강하지는 않지만 나무들이 많이 흔들릴만큼의 바람입니다. 이정도 바람은 제주의 평소 봄에 부는 바람정도인것 같습니다. 가을과 겨울을 겪어보진 못했지만 제주의 봄바람은 정말 강력합니다! 딸아이가 바람에 적응하는데 시간도 좀 걸렸던 기억이있습니다^^

 

 

 

 

 

오늘의 야경(Night View)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