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주에 살아본다...
  • 제주에 살아본다...
제주식당

처남 식구와 금릉해수욕장에서 놀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들러본 제주 횟집 [애월회 센터] (Jeju Island raw fish Restaurant)

by 땡꿍쏘울 2020. 8. 25.
728x90

처남식구와 금릉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다시 제주시로 돌아오는길 오랫만에 회가 먹고 싶어서 애월에 있는 해월 회센터에 방문해 봅니다. 사실 제주에 와서는 회는 잘 먹지 않는것 같습니다. 다른 먹거리들도 많고 회가 타지역에 비해 저렴한것도 아니기 때문인것 같은데요, 생각해보니 지난달 회 좋아하시는 장모님 방문이후 처음인것 같습니다.

 

1.식당명 : 애월회센터

             뭔가 횟집이 아닌듯한 외관.. 예쁜까페를 해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통나무색과 초록색이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2.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신엄9길 72-11(72-11 Sinham 9-gil, Aewol-eup, Jeju-si, Jeju-si)

           해월해안도로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찾을수 있습니다. 저희도 금릉해수욕장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 찾아왔습니다. 


3.방문날짜 : 20년 8월 22일 (토)

 

4.방문시간 : 오후 5시 30분

 

5.인원 : 어른 4명 아이 2명 총 6명

 

6.날씨 : 오전은 뜨거운 날씨를 보여줬습니다. 점심쯤부터는 먹구름이 몰려오더니 소나기도 내린 날씨 비맞으면서 물놀이를 했는데 나름 재미도 있고 낭만도 있었습니다. 저녁식사시간에는 구름이 잔뜩낀 날씨였습니다.


7.메뉴 :

 #주요메뉴 : 애월회센터 코스 2인 100,000원 / 3인 130,000원 / 4인 160,000원

                 다금바리 싯가, 방문시 340,000원

                 제주 왕갈치 구이 80,000원 (1인 20,000원 2인이상 주문 가능 )

                 런치스페셜 25,000원


8.원산지 :

 #주요원산지 : 쌀,김치 국내산 / 고추가루 중국산

 

9.주문음식 : 애월회센터 코스 4인 160,000원

                아이도 2명있었으나 사장님께서 반찬과 요리도 함께나오니 충분할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10.기본반찬: 

   @ 낙지,소라,멍게,문어,새우 그리고 삶은오징어 무침?? 삶은 오징어가 회무침식으로 나왔습니다.

@ 갈치회, 전복회

@ 황게장, 샐러드, 오이피클

@ 콘치즈, 콘치즈는 아이들이 딱좋아할만한 맛이였습니다. 어린이 입맛인 저에게도 딱 좋은 에피타이져였습니다.

@ 회가 포함되지 않은 물회같은 국수... 사실 정체가 쫌 모호했습니다. 차라리 삶은 오징어를 여기에 넣었으면 더 괜찮았을듯한... 요리

@ 생선구이

@ 고무마와 멸치튀김, 멸치튀김은 추어 튀김과 비슷한 식감이였지만.. 제기준 맛은 별로 ^^;;

@ 갈치찜? 갈치를 찜으로 조리해 매콤한 양념과 함께 먹는 요리였습니다. 나름 괜찮았던 음식

@ 전복구이, 전복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요리 재료인것 같습니다. 

 

11. 메인요리 : 4인분의 회가 나왔습니다. 방문자 모두 회를 양껏 많이 먹는스타일이 아니라 충분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제주에서 종종 회를 먹을때마다 느끼는 점은.. 기본 반찬과 요리에서는 제주를 느낄 수 있지만 회자체에서는 제주를 느낄수 없다는점! 그래서 제주에 여행을 오더라도 회를 많이 찾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사진만 보면 고향 횟집 사진같기도 하고^^;;

마지막 회를 먹고 나면 빼놓을 수 없는 매운탕... 아이를 위해 주문한 공깃밥이 아이가 잠드는 바람에 매운탕과 함께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12.주전자 / 물티슈 : 한라산 소주 광고의 플라스틱 물병과 일회용 물티슈 제공


13.와이파이 : 연결하지는 않았지만 와이파이2개가 검색이 됩니다. 비번은 사장님께 물어보면 알려주는듯 합니다.


14.커피 : 아메리카노 커피 제공중.. 제기준 고기를 먹고난 뒤에는 믹스커피 회를 먹고 난뒤에는 아메리카노.. 뭔가 잘 맞았네요


15.매장사진 : 애월앞바다를 볼 수 있는 좌석과 야외 테라스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테라스에서 먹는회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6.테이블수 좌석수 : 우리가 식사한 1층뿐 아니라 2층에도 좌석이 있었습니다. 배가고파 정신없이 먹느라 테이블수를 확인 못했네요^^:;

 

17.주차장 : 매장앞의 건물과 함께 사용하는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18
.화장실 : 남녀공용 화장실 있음.. 하루방으로 남녀 구분을 해놨네요~

 

19.영업시간 : 오픈 11시 ~ 마감 23:00 (화요일은 오후 5시 오픈)

20.명함 :

 

총평 : 맛집!이라기 보다는 해월해안에서 회를 먹을 수 있다는데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사실 회는 다른지역이 더 저렴하고 특성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주에서 회를 자주 찾지는 않습니다. 제주특산물인 갈치회도 메인으로 먹기보다는 다른 요리에 맛보는 정도가 딱 좋다는 생각입니다.

회의 퀄리티는 개인적으로는 만족입니다~

728x90

댓글